top of page

​보라웨어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항상 새로워지는 업데이트, 보라웨어 보도기사등 새로운 소식!

[매체소식] 네이버 확장소재 활용 및 홍보영상 추가 기능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확장소재란?



광고주가 제공하려는 다양한 정보를 파워링크에 노출 시켜주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 리뷰의 항목을 복수 선택해 노출 가능합니다.


확장소재 이용시, 정보가 필요했던 고객에게 한눈에 보기 쉽게 전달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력을 더욱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확장소재 노출영역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2. 확장소재 종류 추천




업종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 소재를 꼭 쓰세요!" 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직접 광고주님이 사용해보시고, 확장소재 종류마다 실적을 확인하시어 성과 좋은 확장 소재만 노출시키시는 방법을 권합니다.





"하지만 일일히 확인할 시간은 없고,

확장소재는 이용은 하고 싶은데 이럴땐 어떤걸 선택해야 하죠?"





이런 경우, 추천드리는 두번째 방법은 가격링크, 서브링크, 홍보링크를 사용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확장소재 종류들 중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라 많은 광고주님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1. 가격링크는 상품/서비스 이름과 함께 가격을 노출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대 3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며 가격은 1원부터 기재 가능합니다.

이 가격링크를 사용 할땐 항목추가 최대치인 3개 모두 사용하시는것을 적극 권장하는데, 삽입한 가격링크의 개수 만큼 내 파워링크 슬롯 넓이가 넓이지기 때문입니다.



가격링크 적용 화면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2. 서브링크는 노출 시키고 싶은 페이지를 항목별로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페이지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서브링크의 경우 항목을 최대 4개까지 삽입할 수 있으며 주력 상품/서비스 등 노출 시키고 싶은 정보를 URL과 함께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브링크 노출화면,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3. 홍보문구는 말그대로 홍보할 간결한 문장을 굵은 글씨로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할인이나, 이벤트, 추가선물증정, 신상품을 홍보할 수 있으며 글자수는 최대 14자까지 기재 가능합니다. 홍보문구를 사용할땐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정보를 담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보문구 노출화면 [출처:네이버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3. 새로운 확장소재 종류, 홍보영상 사용하기



검색광고에서도 영상으로 광고가 가능해졌습니다.

PC/모바일 모두 노출이 가능하며 2019년 7월24일 부터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홍보영상은 네이버TV에 등록된 동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하여 노출하는 광고 방법입니다.

상품/서비스 정보를 영상으로 노출함으로서 광고의 주목도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파워링크 이미지"보다 더 많은 정보를 영상을 통해 고객에게 생생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홍보영상 노출화면 예시 [출처: 네이버 광고 공지사항 내 이미지]


기존의 다른 확장소재 종류들은 과금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홍보영상의 경우 CPV/CPC 과금이 적용됩니다.



고객이 영상을 클릭 할 때마다 광고비가 빠져나가는 방식이며 자세한 과금 방식은


네이버검색광고의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





[출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