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및 소식

  • boraware

검색광고 광고비를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는 SEO란?




1. 광고비 줄이려면 SEO 필요해….

광고비를 줄이기 위해 기업들은 꾸준히 "SEO최적화"를 의뢰합니다. 꽤 비싼 가격이지만 꾸준하게 SEO최적화를 하는 이유는 광고비 절감에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광고비를 최대 50%까지 절감 가능하기에

비싼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꾸준히 받는 것이죠.


광고비를 줄이는데 큰 도움을 주는 SEO,

SEO란 과연 무엇일까요? 또, 스스로 SEO최적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2. SEO란?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의 약자로, 직역하면 검색엔진최적화를 뜻합니다. 즉, 검색엔진에 잘 검색이 되도록 최적화 작업을 하는 것, 상위노출하는 방법과 같은 의미이기도 합니다.


내 콘텐츠가 상위노출이 되면 많은 노출수와 유입수를 발생시킵니다. 검색자는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고 싶어 하기 때문에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최상단에 노출시키면, 많은 검색자가 자연스럽게 유입 됩니다. 또한 정보를 담고 있는 콘텐츠가 고품질일수록, 다른 매체에 내 콘텐츠를 공유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따라서 노출수 역시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SEO가 잘된 컨텐츠는 유료광고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비싼 값을 지불하면서까지 사람들이 컨설팅을 받는 것입니다.







3. SEO로 최적화된 컨텐츠가 유료 광고보다 좋은 이유



SEO(검색엔진최적화)를 활용한 컨텐츠 광고에는 유료광고보다 유리한 3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1. 유료광고보다 검색엔진의 신뢰를 높게 받는다.

  2. 오가닉 트래픽이 더 높은 전환율을 나타낸다.

  3. 트래픽 효과가 유료광고 보다 300% 이상이다.



네이버의 경우, 유료광고로 수입창출을 하는 검색엔진이기는 하나 인공적인 트래픽보다 순수하게 발생되는 오가닉 트래픽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그래서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알맞게 활용하면 검색 결과 1페이지는 물론, 메인에 컨텐츠가 걸리게 되는 행운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검색엔진의 신뢰를 받는 일은 마케팅에서 민감하고도 중요한 이슈가 됩니다. 또한 오가닉 트래픽이 인공적인 트래픽보다 뛰어난 전환율을 나타내고, 그 트래픽 효과가 300%이상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말은, 순수하게 키워드를 검색해서 유입되는 트래픽이 유료광고로 인한 트래픽보다 많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트래픽 효과가 300% 이상이나 차이나니 SEO를 활용하지 않을 수 없기란, 참 힘든 일입니다.





4. SEO로 달라지는 우리회사 마케팅



자, SEO의 장점들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는 적용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비 절감에도, 매출 증진에도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말이죠.


우선, SEO(검색엔진최적화)로 나아가는 첫 단계는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검색엔진의 블로그도 좋고, 홈페이지 내 컨텐츠도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자주 찾는 키워드유의미한 정보를 제작하세요.


또, 최적화된 이미지와 관련 영상을 삽입 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갖고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만드세요. 검색자와 검색엔진 모두의 신뢰를 동시에 얻는 컨텐츠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가벼운 SEO(검색엔진최적화)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쌓이게 되면, 사람이 직접 운영하던 마케팅을 콘텐츠가 자동으로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지속가능한 마케팅이 제대로 시작되는 지점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목표는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유입 대비 얻어낼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SEO를 활용해 보세요. 분명 그 목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구체적으로 활용 가능한 SEO의 방법(테크니컬 SEO)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보라웨어  사업자등록번호 659-87-00647  대표  정진우 ㅣ  service@boraware.kr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894-4번지 J&I빌딩 3층

전화. 1661-8270

  • 페이스 북 - 흰색 원
  • 유튜브 - 흰색 원

Data has a better id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