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보라웨어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항상 새로워지는 업데이트, 보라웨어 보도기사등 새로운 소식!

검색광고 평균클릭비용 낮춰주는 세부키워드 쉽게 확장하자!



1. 세부키워드 확장, 왜 필요할까?


검색광고에선 수많은 키워드 중 매출효과가 좋은 키워드를 골라내는 것이 중요하다.

세부키워드는 대표키워드보다 평균클릭비용( CPC )가격은 낮춰주면서, 전환률을 높여주는 키워드 입니다. 세부키워드는 대표키워드에 비해 검색자의 정확한 니즈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세부키워드를 잘 활용하면 광고비는 낮추고 매출은 높일 수 있는 핵심이 됩니다.


또한 확장한 세부키워드로 유입되는 흐름을 파악/분석하면 광고비 절감 뿐 아니라 더 많은 인사이트까지 얻을수 있는 팁이 됩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세부키워드 확장, 하지만 확장하려면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2. 키워드 도구,자동완성, 연관검색어, 형태소 조합…. 복잡해



검색광고내에서 가장 빠르게 키워드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첫 번째 '키워드 도구'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1. 확장하고 싶은 키워드를 삽입 2. 조회하기 버튼 클릭을 하면 아래 확장된 키워드와 관련 지표를 함께 보여 준다.



확장하고 싶은 대표키워드 5개를 기준으로 연관키워드 조회결과를 보여주는 편리한 기능이죠.

하지만 한번에 조회 가능한 대표키워드의 개수가 최대 5개로 제한되어 많은 양을 한번에 늘리기엔 반복작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두번째, 검색란에 키워드를 적을때 나오는 '자동완성'이나, 검색 후 키워드를 제안해주는 '연관검색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최다 검색량 순위로 보여주기 때문에 실적 좋은 키워드를 선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세부키워드를 대량으로 늘리기엔 역시 한계가 있습니다.



네이버의 '자동완성' 기능

네이버의 연관검색어

다음의 서제스트(자동완성)

다음 제안검색어 (연관검색어)

구글의 자동완성

구글의 관련검색어는 검색결과페이지 맨 하단에 존재한다.



세번째, 주요키워드를 중심에 두고 앞뒤로 말을 덧붙여만드는 '형태소조합' 방법입니다.

지역+주요키워드(ex. 강남+키폰=강남키폰), 주요키워드+접미어(ex. 키폰+설치=키폰설치), 접두어+주요키워드+접미어(ex. 강남키폰설치) 등 다양한 변형을 이용해 다량의 키워드를 생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키워드의 성과 효율을 변별할 수 있는 기준이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3. 대량으로, 효율높은 키워드만 확장하는 자동확장 솔루션!


보라웨어의 '키워드 자동확장' 솔루션 작업 페이지


위 세가지 방법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을 즉각적으로 높이기 위해 보라웨어는 키워드 자동확장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라웨어의 키워드 자동확장은 성과가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효율좋은 저가 키워드를 확장해 평균클릭비용(CPC)을 감소시켜주는 솔루션입니다.


주기적/일회성 확장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이 원하는 실적을 기준으로 선택, 반복확장도 가능해 대량으로 세부키워드를 확장하는 광고주님께 큰 사랑받는 솔루션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입찰키워드로 추가 가능하니 번거롭게 엑셀로 작업해 등록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라웨어의 자동입찰관리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시면 키워드의 중요도에 따라 등급별 관리, 실시간 입찰기능까지 다각도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현재 보라웨어의 무료체험 서비스는 솔루션별 복수 사용도 가능하니, 광고비 절감에 관심 많으신 광고주님은 자동입찰과 키워드 자동확장 모두 무료로 사용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키워드 자동확장 7일 무료 체험 하기 ☞ [ http://login.boraware.kr/free_regist.php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