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부스트(ADVoost)의 변화를 보라웨어로 대응하는 방법
- 보라웨어

- 7월 29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8월 6일
2025년 6월부터 네이버 검색광고에 적용된 애드부스트(ADVoost)로, 광고 운영 환경에 중요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애드부스트(ADVoost)란?
네이버 애드부스트(ADVoost)는 'AD' + 'Value' + 'boost'의 합성어로, 사용자의 정보적 가치와 광고주의 성과 가치를 높이는 네이버 광고의 새로운 AI 브랜드 컨셉입니다.
애드부스트 검색은 AI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검색어와 광고 그룹 내 설정된 연결 URL간의 연관도를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관도 높은 광고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애드부스트(ADVoost)로 변경될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은?
네이버 검색광고는 '확장검색'을 통하여 내가 등록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AI가 추천하는 검색어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연결된 URL과 컨텐츠가 키워드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이 되면, 내가 등록한 키워드라도 광고 소재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검색어를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여 현재는 전체 키워드 대상으로 '확장검색'이 확대되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네이버 검색광고 애드부스트(ADVoost)에 대응하여 전략을 재정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애드부스트(ADVoost)에 대응하는 방법
✅연결된 URL의 연관도 높이기
검색광고 내 연결된 URL 안의 컨텐츠들이 저품질인지,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연결된 내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내 컨텐츠들을 점검해보세요.
✅보라웨어 활용하여 검색광고 관리하기
보라웨어는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입찰을 자동화하고, 광고 운영자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데이터 기반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보라웨어를 활용하여 애드부스트(ADVoost) 대응하기
☑️ 미노출 키워드 실시간 감지
애드부스트가 도입된 이후, 등록한 키워드임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주 센터에는 키워드별 미노출 여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라웨어를 이용하면 광고 상태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노출에서 미노출로 바뀐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 키워드, 일치 검색으로 자동입찰 설정
전환율을 높이거나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키워드는 광고 그룹을 분리하여
그룹 속성에서 확장검색을 일치검색으로 변경한 후,
보라웨어 실시간 자동입찰로 전략적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 분리된 애드부스트 확장 검색 그룹은 무제한 정기입찰
애드부스트 확장검색이 적용된 그룹은 보라웨어의 정기입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라웨어의 정기입찰 방식을 이용하여 검색광고 순위를 관리할 수 있고, 키워드들을 확장검색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검색어 노출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보라웨어 입찰가 자동 조정으로 과도한 비용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 확장된 키워드 분석 및 제외 필요 키워드 관리
애드부스트는 내가 등록하지 않은 키워드에도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연관될 수 있는 불필요한 키워드나 비효율 키워드를 사전에 제외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보라웨어의 통합실적 관리로 키워드별 성과를 확인해 실적이 낮은 키워드들을 전략적으로 제외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할 애드부스트(ADVoost),
보라웨어는 광고주님의 편리한 광고관리를 위하여 같이 발전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