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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드부스트(ADVoost)의 변화를 보라웨어로 대응하는 방법

  • 작성자 사진: 보라웨어
    보라웨어
  • 7월 29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8월 6일

2025년 6월부터 네이버 검색광고에 적용된 애드부스트(ADVoost)로, 광고 운영 환경에 중요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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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부스트(ADVoost)란?

네이버 애드부스트(ADVoost)는 'AD' + 'Value' + 'boost'의 합성어로, 사용자의 정보적 가치와 광고주의 성과 가치를 높이는 네이버 광고의 새로운 AI 브랜드 컨셉입니다.

애드부스트 검색은 AI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검색어와 광고 그룹 내 설정된 연결 URL간의 연관도를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관도 높은 광고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애드부스트(ADVoost)로 변경될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은?

네이버 검색광고는 '확장검색'을 통하여 내가 등록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AI가 추천하는 검색어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연결된 URL과 컨텐츠가 키워드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이 되면, 내가 등록한 키워드라도 광고 소재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검색어를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여 현재는 전체 키워드 대상으로 '확장검색'이 확대되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네이버 검색광고 애드부스트(ADVoost)에 대응하여 전략을 재정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애드부스트(ADVoost)에 대응하는 방법

✅연결된 URL의 연관도 높이기

검색광고 내 연결된 URL 안의 컨텐츠들이 저품질인지,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연결된 내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내 컨텐츠들을 점검해보세요.


보라웨어 활용하여 검색광고 관리하기

보라웨어는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입찰을 자동화하고, 광고 운영자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데이터 기반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보라웨어를 활용하여 애드부스트(ADVoost) 대응하기

☑️ 미노출 키워드 실시간 감지

애드부스트가 도입된 이후, 등록한 키워드임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주 센터에는 키워드별 미노출 여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라웨어를 이용하면 광고 상태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노출에서 미노출로 바뀐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 키워드, 일치 검색으로 자동입찰 설정

전환율을 높이거나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키워드는 광고 그룹을 분리하여

그룹 속성에서 확장검색을 일치검색으로 변경한 후,

보라웨어 실시간 자동입찰로 전략적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 분리된 애드부스트 확장 검색 그룹은 무제한 정기입찰

애드부스트 확장검색이 적용된 그룹은 보라웨어의 정기입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라웨어의 정기입찰 방식을 이용하여 검색광고 순위를 관리할 수 있고, 키워드들을 확장검색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검색어 노출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보라웨어 입찰가 자동 조정으로 과도한 비용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 확장된 키워드 분석 및 제외 필요 키워드 관리

애드부스트는 내가 등록하지 않은 키워드에도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연관될 수 있는 불필요한 키워드나 비효율 키워드를 사전에 제외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보라웨어의 통합실적 관리로 키워드별 성과를 확인해 실적이 낮은 키워드들을 전략적으로 제외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할 애드부스트(ADVoost),

보라웨어는 광고주님의 편리한 광고관리를 위하여 같이 발전하고자 합니다.


📌보라웨어는 회원가입 시, 7~14일간 무료체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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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일 3국에서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온라인광고 20년차 이상의 전문가팀이 만듭니다.

이미 900개 이상의 기업들이 보라웨어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900억원

보라웨어 광고주
​연간광고 집행금액

1589만개

보라웨어 입찰관리

​키워드수

76만건

부정클릭 의심광고

​연간 자동관리건수

97.3%

유료사용 광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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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웨어 고객사
보라웨어 고객사

보라웨어는 광고주님들께 어떤 도움을 드렸을까요?

금메달정형외과 서희수
"비전문가인 제가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강남 논현역 금메달정형외과 서희수 원장님

온라인광고를 오래하면서 대행사도 써보고 했지만 병원홍보가 잘 되는지 계속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라웨어를 통해 직접 관리했고, 비전문가인 제가 직접 관리해도 예전보다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진료와 수술로 광고에 신경 쓸 시간이 없는데, 설정해놓고 잊어버릴 수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 바쁜분 추천   # 꼼꼼한분 추천

LG유플러스 이춘옥
"콜이 안들어오면 키워드부터 봤었죠"

LG유플러스 기업전문센터 이춘옥 차장님

저희 대표키워드는 142업체가 경쟁하고 있어요. 콜이 안들어와서 보면 순위가 밀려나있었죠. 대행사에서 보라웨어로 키워드 관리하면서부터는 저희가 원한 순위인 3위에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업계 특성상 부정클릭도 말도 못할정도로 심했었는데, 지금은 엄청 줄어들었죠. 너무 고마운 솔루션이에요.

# 심한경쟁 추천   # 순위고정 추천

굿초이스컴퍼니 이민범
"대행사에게는 신뢰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다비마케팅 김동현 팀장님

대행사는 신뢰를 잃으면 바로 고객을 잃습니다. 고객이 보는 그 잠깐, 노출이 안되면 끝입니다. 안정적으로 노출과 CPC를 관리하는게 그 어떤것보다 중요합니다. 보라웨어에는 대행사에 필요한 모든게 다 있어, AE 업무가 50% 줄었습니다. 관리업무를 줄이고 더 생산성있는 곳에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 AE/AM 추천   # 인하우스마케터 추천

보라웨어는 정부기관이 투자하고, 언론과 업계 전문가가 인정한 최고의 검색광고 자동화 전문기업입니다.
스케일업 서울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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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업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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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솔루션 특허증(한국)

비쇼핑몰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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特許第5687389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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