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보라웨어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항상 새로워지는 업데이트, 보라웨어 보도기사등 새로운 소식!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 성과개선 사례 - LG유플러스 기업센터


안녕하세요! 보라웨어 운영진 써니입니다. 🙂

이번에 처음으로 보라웨어의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가 뭔지, AI 운영서비스를 통해 성과가 개선된 사례를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란?

마케터의 전략적 판단을 사람이 아닌 검색광고 AI가 대신하는 서비스 입니다. :)

예를들어 키워드의 성과를 내는 가장 적절한 입찰가와 목표순위를 마케터가 아닌 AI가 키워드를 분석/전략/집행하여 매일 최신 데이터로 자동분석하여 진행합니다.


자 그럼, 첫번째로 AI운영서비스를 통해 성과를 개선한 LG유플러스 기업센터의 사례를 보여드릴께요🤩


회사소개

 
LG유플러스기업센터 이춘옥 차장님
  • 업종 : 통신판매업

  • 고민 : 온라인광고 13년차인데, 최근 CPA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전환수는 조금씩 줄어들고 있어요. 전환수에 좀 더 집중해서 성과를 개선하고 싶어요.

  • 경쟁상황 : 메인키워드 최대 140업체 경쟁 中, 경쟁강도 최상위.

  • 성과: 13주차 평균 효과성(전환수) 48.5% 개선!


 
16주간의 실적(21년 6월 27일 ~ 10월 12일)

보라웨어 AI운영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LG유플러스 기업센터의 이전 16주간의 광고실적을 보니

주당 평균 전환수 28, 전환당 비용은 약 148,000으로 굉장히 높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가입" 키워드 노출현황

또한, 동종업계 경쟁상황을 살펴보니 주요키워드 기준으로 140업체 이상이 입찰경쟁을 하고 있을 정도로 경쟁강도가 거의 최상위권에 속해 있었죠..


이런 광고주님이 보라웨어 AI운영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요청하신 목표는 딱 두 가지였습니다.

☝🏻 전환수의 절대적인 증가!
✌🏻 CPA(전환당 비용)는 현재 수준에서 더이상 오르지 않을 것!

광고주님의 목표를 기반으로 ①KPI와 ②운영방향성을 설정하여 관리를 시작 해드렸습니다.

 

LG유플러스 기업센터 AI운영 실적추이

1) 초기 운영단계(1~4주) : 효과성 위주의 AI운영서비스 설정, 급격한 성과개선이 이루어짐.

→ 총 85.5%의 성과개선(전환수 67%, CPA 18.5%)

2) 경쟁기(5~6주) : 140여개의 경쟁사들의 대응으로 성과 개선폭 급감 → 총 5.5%의 성과개선

3) AI운영 재 대응기(7주~) : 경쟁환경 변화에 AI서비스 성과분석으로 성과 회복세 → 54.3% 성과개선


운영 초기단계부터 AI는 무서운 속도로 85.5%의 성과개선을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광고주님의 최대 목표였던 전환수(효과성) 증가로 전환수가 28에서 4주 평균 무려 48로 67% 증가, 전환당비용(효율성)은 120,797원으로 -18.5% 감소되었습니다.


그러나 타 경쟁업체들도 가만히 지켜보고만은 있지 않겠죠.

네, 140여개의 경쟁사들도 바로 대응을 시작해 5~6주차에는 성과 개선폭이 초기단계보다 급감하였습니다. 이는 목표로 한 전환수 증가를 유지하다보니, 전환당 비용이 소폭 상승하였는데 이 부분은 경쟁사들이 아주 공격적으로 우리에게 대응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AI는 상황변화의 대응이 빠르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이러한 경쟁환경에 즉각 적응해 재대응을 시작했고, 7주차 이후에는 성과의 회복세를 그리며 안정적으로 유지시켰습니다. 이렇듯 AI서비스는 변화하는 환경에도 365일 24시간 대응할 수 있는 쉬지 않는 마케터입니다.


AI운영서비스 관리 전&후

13주차 성과개선 결과

이렇게 성과가 잠시 주춤할 때도 있었지만,

13주간의 운영성과를 살펴보면 평균 효과성은 48.5%↑, 효율성 9%↑, 총 57.5%의 성과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


 

보라웨어 성과향상 AI운영서비스의 핵심 운영목표는 드라마틱한 개선이 아닌 꾸준한 성과관리를 통한 지속적이고 점진적인 성과개선 입니다.


업종의 특성과 경쟁상황, 그리고 광고주의 요청사항은 다 다르기 때문에 모든 광고주님의 성과를 똑같은 수치로 개선을 약속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 실적 대비 약 10% 이상의 성과개선을 목표로 운영을 약속합니다.


보라웨어는 광고주의 예산 볼륨에 따라 제공서비스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애초에, 여쭤보지도 않습니다.

오직 AI가 학습 할 전환 데이터가 충분한지, 성과개선 지향점이 드라마틱한 개선이 아닌 꾸준한 개선으로 저희와 같은지만 여쭙습니다. 이 부분만 충족된다면 저희는 광고주님의 기존 전환실적 대비, 최소 10% 이상의 성과개선을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신청 남겨주시고,

저는 또 다른 광고주님의 성과개선 사례를 들고 2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보라웨어 AI운영서비스 상담신청 ☞ [www.boraware.kr/ai운영서비스-상담신청]

지금까지 보라웨어 운영진 써니였습니다!😉



bottom of page